Article

제니주 회장 "혁신의 핵심은 지속화… 혁신기업 도울 것"

[2023 키플랫폼]총회 2_제니주 코리아콘퍼런스 회장 28일 환영사

김지은 | 2023.04.28 10:14

image
제니주 코리아콘퍼런스 회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머니투데이 주최로 열린 '2023 키플랫폼'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혁신이란 세상을 바꾸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에서 완성되지 않는다. 이를 지속화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

제니주 코리아콘퍼런스 회장은 2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글로벌 콘퍼런스 '2023 키플랫폼'(K.E.Y. PLATFORM 2023) 총회2 환영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코리아콘퍼런스는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있지만 노하우와 네트워크가 부족해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혁신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제니주 회장은 이날 "혁신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창조하는 개인 뿐만 아니라 이를 확산시키고 기존 시장으로부터 지켜주며 필요한 자원을 투입해주는 생태계 구성원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제니주 회장은 "제가 미국에서 처음 금융업에 몸 담았을 당시 아시아 여성은 찾아보기 힘들었고 거의 백인, 유태인 커뮤니티가 주류였다"며 "유태인들은 세상을 바꿀 기술을 만들지 못하더라도 자신만이 잘하는 것을 살려 기술 창조자를 돕는다. 이스라엘의 경우 혁신 원천 기술이 있으면 좁고 지정학적 리스크가 큰 본국에 머물지 않고 드넓은 미국 시장으로 가져오도록 독려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도 세계 시장에서 꽃피우는 K-컬처가 있다"며 "미국과 선진국 시장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려는 젊은 창업가들의 패기도 성장한다. 코리아 콘퍼런스도 미국 시장에 도전하려는 혁신적 스타트업들을 엄선해 사업개발과 시장조성, 규제환경 완화, 법률 조언, 단계별 금융투자 및 기업 상장을 원스톱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제니주 회장은 "구체적으로 올해 8월 미국 캘리포니아 LA카운티에서 2회 코리아콘퍼런스를 개최한다"며 "이어 9월에는 한국에서 이스라엘 요즈마그룹과 함께 코리아 이스라엘 콘퍼런스를 주관한다. 그 길에 머니투데이 키플랫폼도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