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게오르크 쿠베 SAP 부사장 인터뷰

발도프(독일)=임동욱 | 2014.01.07 09:34

image
"변화에 즉각적인 응답이 필요한 시대다."

게오르크 쿠베 SAP 인더스트리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독일 발도프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세상이 변하면서 고객의 수요가 변하고 있고 결과적으로 산업도 변화 중"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쿠베 부사장은 "중산층이 늘면서 전체적인 바잉 파워(구매력)이 바뀌고 있다"며 "이는 소비자가 바뀌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쿠베 부사장은 "현재 SAP은 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으로서 글로벌 리더십과 데이터 분석 부분에서 강점을 유지하고 있다"며 "기존에 있는 모든 것을 모바일로 이동시킬 경우 언제 어디서나 우리의 리더십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70억에 달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수많은 데이터들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SAP은 기존 리더십을 기반으로 앞으로 데이터 기업으로 변신해 가려고 한다"며 "여기에서 클라우드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AP의 산업 전략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쿠베 부사장은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며 "이를 파악해서 고객의 니즈를 맞추는 것이 우리의 핵심 역량"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최종 고객들에게 어떻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지 늘 생각하고 있다"며 "밸류가 있는 통합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SAP경영진은 개별 제품 대신 솔루션 판매에 우선순위를 뒀다.

쿠베 부사장은 "거의 모든 산업에 대해 구체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춘 상태"라며 "산업이 계속 변하고 있기 때문에 민첩하고 지속적인 변화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