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필 대신 스마트폰이 사람들의 손을 차지한 시대. 그럼에도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연필 회사 스테들러(Staedtler)는 여전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키플랫폼' 준비팀이 독일에 있는 이 회사를 직접 찾아가 그 비결을 알아봤습니다. 스테들러는 모바일 시대에도 사람들이 미치도록 연필을 쓰고 싶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스테들러는 얼마 전 페인팅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내놨습니다. 아이들이 스케치북 대신 태블릿PC에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손에는 특별한 펜을 쥐어줬습니다. 일반 태블릿용 펜과 같은 플라스틱 대신 나무가 펜을 감쌌습니다. 스마트 기기의 편리함과 연필의 감성이 융합된 것입니다. 그림 그리는 아이들의 즐거움도 커졌습니다.
![]() |
스테들러의 혁신은 자유로움에서 나옵니다. 스테들러는 대나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잘 부러지지 않는 색연필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처음 나온 것은 직원들끼리 점심을 먹는 자리였습니다. 잡담 중 우연히 나온 이야기가 색연필의 역사를 바꾼 혁신으로 이어졌습니다. 혁신은 계획이 아니라 자유로운 생각과 소통을 통해서 가능하다는 게 스테들러의 철학입니다.
세상은 놀라운 속도로 바뀌고 있습니다. 나, 그리고 우리 회사가 어떻게 변해야 할지가 가장 큰 고민거리인 시대입니다. 스테들러처럼 변화에 빠르게 적응한 혁신기업들을 직접 찾아가 담아 온 이야기를 머니투데이 글로벌 콘퍼런스 '2014 키플랫폼'에서 여러분과 함께 나누려 합니다.
'글로벌 혁신기업 100'의 최고경영자(CEO)들이 직접 여러분 앞에 혁신의 노하우를 전수해 드릴 것입니다. 혁신으로 가는 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 2014년 4월 23~24일
◆장소 :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등록기간 : 2014년 4월18일까지 (현장등록 가능)
◆등록비 : 180만원 (VAT 별도)
◆등록 : www.keyplatform.or.kr
◆등록문의 : 02-2260-2052 / registration@keyplatfor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