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크게보기 |
2024 키플랫폼 주요 연사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에드윈 퓰너 헤리티지재단 설립자, 나일 가디너 헤리티지재단 마거릿대처자유센터장, 에릭 혼츠 CIPE 책임투자센터 소장, 대니 메자 레이븐그룹 파트너, 유야 와타세 구국싱크탱크 이사, 마르틴스 바르굴리스 라트비아 국제문제연구소 부회장, 알렉스 세르반 아틀란틱트리티어소시에이션 이사 |
미국과 중국의 대리전이라 평가받은 대만 총통 선거가 세계의 이목을 끌었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장기 집권을 확정 지은 러시아 대통령 선거도 있었습니다. 또 중국을 넘어 세계 최대 인구 대국이 된 인도의 총선을 비롯해 글로벌 사회와 경제에 영향을 미칠 굵직한 선거들이 계속됩니다.
이러한 선거 릴레이의 대미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가 장식합니다. 그 어느 선거보다 지구촌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미국 대통령 선거는 4년 만에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대결로 치러집니다.
미국 대선 결과는 한반도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여러 분석과 전망이 나오고 있지만 누구도 결과를 확신할 수 없습니다. 바이든 현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중 누가 당선될지는 아직 모를 일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될 경우, 그는 돌발적인 언행과 미국 우선주의로 세계 사회와 경제 질서를 흔들어 놓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연임하면 지금의 정책과 국정기조가 그대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변동성은 적겠지만, 그 역시 미국을 최우선으로 하며 동맹국과 기업들에게 쉽지 않은 조건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오는 24~2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리는 머니투데이 글로벌 콘퍼런스 '2024 키플랫폼'(K.E.Y. PLATFORM 2024)은 미국 최고 싱크탱크 헤리티지재단의 에드윈 퓰너 설립자, 앤서니 킴 리서치 매니저, 나일 가디너 마거릿대처자유센터장을 비롯해 에릭 혼츠 CIPE 책임투자센터 소장, 알렉스 세르반 아틀란틱트리티어소시에이션 이사, 마르틴스 바르굴리스 라트비아국제문제연구소 부회장, 유야 와타세 구국싱크탱크 이사 등 국제정세와 지정학 분야 세계 최고 전문가들을 초청해 미국 대선을 분석하고, 대선 이후 대한민국의 대응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또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집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업스테이지, SK C&C,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등 AI 관련 최고 연구기관과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달라지는 우리 삶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해 봅니다.
한국과학기술지주(KST), 글로벌 디지털 혁신 네트워크(GDIN), 플러그 앤 플레이 재팬, 스웨덴 기술혁신청 등은 딥테크 분야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아이디어와 조언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불확실성 커진 시대의 확실한 솔루션, 2024 키플랫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