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코로나로 가속화된 디지털경제…위기를 낭비하지 말자"

2021 키플랫폼 -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 개회사

유효송 | 2021.04.29 09:43

image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가 29일 오전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주최 '2021 키플랫폼'에서 개회사하고 있다. /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는 29일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에 더욱 가속화되고 전면화된 디지털경제에 대응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탈바꿈해야 한다. 위기를 낭비하지 말자"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집합의 해체: 적응적 실행의 내재화'를 주제로 열린 제9회 글로벌 콘퍼런스 '2021 키플랫폼(K.E.Y. PLATFORM)' 개막총회에서 "대한민국이 이 위기의 시간을 헛되게 낭비하지 않으려면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떤 결정을 해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표는 "이제 문제를 빨리 푸는게 아니라 섬세하고 창조적으로 잘 푸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래서 일하는 사람들의 몰입과 그 몰입을 위해 시간을 버는 힘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도 되돌릴 수 없지만 훼손된 가치 역시 되살리기 어렵다"며 "환경과 사회적 가치, 이해관계자 존중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 경영도 올해 키플랫폼의 핵심 아젠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코로나로 누적된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어쩌면 우리는 운좋게도 아직 완전한 파국에 이르지 않고 무엇이든 해볼 수 있는 어떤 결정의 가능성이 주어진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도 모른다"며 "위기의 시간을 기회와 희망의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토론해 달라"고 말했다.